top of page
검색

Stories of the coffee farms of Peru


ree

Edwin Silva Herrera 씨가 소유한 ¨Corazón de Jesús¨ 농장은 페루 북서부 카하마르카 지방에 있는 작은 도시 Jaen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합니다

해발 1,800m에 위치한 Corazón de Jesús 농장의 방문하는것는 쉽지 않습니다. 도로가 막 건설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차와 오토바이가 접근할 수 없어 길의 많은 부분을 걸어 가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존재하는 몇 몇 안 되는 길은 산맥 깊숙한 곳으로 구불구불 올라갑니다.

   어릴 때부터 농사를 짓고 농장을 사랑하는 커피 농부 Mr. Edwin Silva와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우리는  그곳을 방문했습니다. 그가 물려받은 것은 아무도 가져가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Edwin이 1930년부터 자신의 농장에 전적으로 헌신한 할아버지 덕분에 이 농장을 경작하고 사랑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렇게 할아버지, 아버지, 아들 3대가 함께 일하면서 점점 더 농장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의 할아버지는 아버지와 그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가르쳐 주며 커피 산업에 문을 열었습니다.

또한 "Corazon de Jesús" 농장에서 수년 동안 티피카, 카투라, 게이샤, 버번 커피를 생산해 왔다고 합니다. Edwin은 자신의 농장의 고도와 기후덕분에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역병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농장의 고도가 높아 작업을 진행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와 동행한 우리는 커피 농장의 경사가 심해 땅에서 일하기가 더 어려울 것이라 느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커피 재배농가 가족에게 큰 존경심을 갖게 되었고, 그들의 큰 헌신을 느낄 수 있었고 그들의 일을 더욱 소중하게 여겼습니다.


Efrain Carhuallocllo

Cajamarca의 Chirrinos 지역에 있는 Efrain Carhuallocllo Salvador 씨는 고도 1,700~1,950m에 위치한 El Corazon 마을에 4헥타르의 땅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의 농장은 "Cerro Azul"이라고 불립니다. Efrain 씨은 2세대 농부이며 1997년에 농장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Chirrinos 지역이 커피 생산에 탁월한 기후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Efrain 씨는 페루 최고의 커피 생산자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작년에 2022의 최고의 페루 커피에 대한 국제 경매가 페루의 Central Cafe와 Cacao에 의해 개최되고 홍보되었습니다. 111개 지역의 스페셜티 커피 생산자 211명이 참가하여 테이스팅 세션에서 87~9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29개의 커피를 선별하여, Efrain씨는 570,68파운드에 17,547,84달러를 모은 3위를 차지했습니다.

Efrain 씨는 카투라(노란색과 빨간색)와 게이샤 품종을 재배합니다. 그는 커피를 통해 가족에게 모든 것을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끼고, 많은 노력과 보살핌이 필요한 커피의 품질에도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는 Efrain 씨의 엄청난 잠재력과 밝은 미래를 보고 있으며 그가 커피의 품질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커피 시장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ree

        

La Florida

페루 중부 찬차마요 지역에 있는 커피 협회 La Florida는 2~4헥타르 규모의 농장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2년 전에 설립된 La Florida는 821명의 회원을 보유한 소규모 커피 생산자의 비영리 단체입니다. 균형 잡힌 생태계를 가진 지구의 자연 순환을 돌보고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모토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습기가 많은 기후가 특징이며 수확은 3월에서 6월 사이에 이루어집니다. La Florida는  페루에서 가장 큰 커피 가공 공장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커피 재배자들은 50년 이상의 커피 생산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 활동에서 훌륭한 궤적과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스터 커피 재배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2년 동안 La Florida의 매니저였던 커피 농부 Edwin Villacorta 씨를 만났습니다. 그는 관리자로서 이제는 La Florida가 젊은이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커피 생산 작업은 많은 노동력이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La Florida는 파트너의 자녀부터 시작해 커핑, 바리스타 등을 가르치며 땅을 사랑하고 경작하고 보살피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젊은이들의 교육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여성의 권한 부여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La Florida는 게이샤 나무를 20년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커피 협동조합을 대표하는 오래된 나무입니다.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