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에스피리토 산토(Espírito Santo)주의 스페셜티 커피 - 하이오 데 루스 농장

최종 수정일: 9월 17일




하이오 데 루스 농장은 증조부께서 구입한 이래 대대로 커피 농장을 이어오고 있다. 그 당시에는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인식이 별로 없어 스페셜티 커피 생두의 시장이 크게 발달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아버지는 스페셜티 커피묘종을 구매하여 농장의 작은 구역에 심은 것이 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심어진 스페셜티 커피 묘종었습니다 . William 씨는 2005년도부터 스페셜티 커피의 생두재배를 늘리기 시작하면서 재배품종들은 스페셜티 커피에 집중하였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그의 농장은 가족이 함께 하고 있고 이 지역의 대부분의 농장들은 가족 단위의 형태로 농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경사가 심하여 기계가 아닌 직접 손으로 따는 수작업으로 모든 수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그만큼 높은 품질의 커피를 수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오 데 루스 농장은 스페셜티 커피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모든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브라질 다른 지역에 비교해 이 지역은 기후가 더 추운 지역 특성을 가지고 있어 다른 지역보다는 늦게 수확이 (7월 -11월 수확시기) 이루어 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비닐하우스를 사용하여 가공이 이루어지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가공방식은 허니(Honey)프로세스입니다.



이 농장에서 수확하는 주된 품종들은 카투아이 2SL, 카투아이81, 아라나스(Aranãs)입니다. 이 커피들은 꽃향기, 사탕수수, 맑은 산미를 가지고 있어 이러한 스페셜티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지역의 커피를 맛보는 것도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조회수 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